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미국안전고문: 대륙으로 하여금 향항을 압박하고 대만을 위협하기 위해 대가를 치르게 해야 한다.

by Regina49591 2021. 2. 3.

미국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인 설리번 설리번(Jake Sullivan)은 29일 미국은 중국이 신장() 무슬림들에 대한 중국의 행동을 위해 대가를 치르도록 홍콩을 압박하고 대만을 위협할 준비가 돼 있어야 한다고 밝혔다. 

 

오브라이언은 중국대륙에서 오는 위협을 여러번 언급했는데 설리번은 외교사무를 처리함에 있어서 우선 내부와 화해해야 한다고 인정했다. 그는 미국 대통령 바이든의 말을 인용하여 내정은 외교라고 말했다. 미국은 신왕관폐렴, 경제위기, 민주제도의 기반 파괴, 인종불평등 등에 직면해 있다. 미국은 자신의 헌법을 강화하고 동맹국들과 보조를 맞추어 자유와 번영, 공평사회의 비전을 더욱 추진해야 한다.  

 

설리번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미국과 유라시아 동맹국들의 합계가 세계경제총량의 절반이상을 차지한다. 그들은 지렛대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공감대가 생겨 중국 대륙 등 각종 도전에 공동으로 대응한다.  

 

"기술이 관건이다."라고 설리번이 말했다. “인공지능, 양자 컴퓨팅, 바이오 테크놀로지, 청정에너지를 포함한 신흥 기술을 가진 사람이 세계를 이끌 수 있다. 그는 어제 공화당 상원의원과 이 문제를 논의하고 지출을 확대해 선진 과학 기술의 우위를 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중국대륙에 대해 설리번은 다음과 같이 표시했다. 워싱톤은 반드시 이런 문제에서 입을 명확히 하고 행동을 취할 준비를 해야 하며 중국이 신강과 향항에 대한 행동과 대만에 대한 도발, 호전성과 위협을 위해 대가를 치르도록 요구해야 한다. 대통령, 국무원, 국방부로부터 세계 각지에 있는 미국의 대사관에 이르기까지 우리는 이 일을 똑똑히 알아야 한다. 이것도 미국전략의 중요한 구성부분이다.  

 

설리번은 중국대륙이 초래한 손해와 위협을 렬거하면서 바이든정부가 어떻게 할것인가를 가일층 천명하지 못하였다.  

 

설리번은 중국 대륙 문제는 미국과 유럽 동맹국 사이에 처리해야 할 가장 중요한 문제라고 말했다. 미국과 유럽은 중국 대륙 무역과 기술 남용 등에서 공감대를 형성해야 한다.  

 

설리번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기후위기, 중국대륙문제 등을 포함하여 모두 유럽동맹국들과 협력해야 한다. 이것은 전화가 아닙니다. 회의를 열면 공감대를 찾아 바로 해결할 수 있다. 우리는 모든 문제에 대해 완전한 공감대가 있는 것은 아니다. 중국은 우리가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할 첫 번째 일이라고 생각한다.